가족은 회복력이 있으며, ASD 진단과 개입에 대한 지속적인 부모 교육은 부모의 정신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부모를 자녀의 개입에 참여시키는 것은 참여하는 아동뿐만 아니라 부모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Marcus 등의 리뷰에 따르면, 개입에 참여하는 부모의 경우 자신감과 자기효능감을 더 높게 보고하며, 아동은배운 내용을 더 오래 유지하고, 가정 내 다른 자녀들 또한 긍정적인 영향을 보입니다. ESDM에서 가족에 초점을 두고 가족 참여를 강조하는 부분은 모든 가족 구성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습니다.
몇몇 이유로 아직은 충분한 이해가 부족하지만,양질의 집중적인 조기개입을 받은 아동의 결과에 대한 연구는 매우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어떤 연구는 취학 전 기간 동안 측정될 수 있는 뇌 발달상의 차이점이 자폐증 치료 결과의 변동성을 부분적으로 설명할 수 있음을 보여 주었습니다.
매우 빠르게 반응하며 향상되는 아동이 있는 반면 느린 속도록 꾸준히 진전을 보이는 아동도 있습니다. 어떤 아동은 부모나 전문가가 가능한 최선의 개입을 제공했음에도 매우 낮은 향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부모가 기대했던 것보다 아동이 느린 경과를 보인다고 해도 죄책감을 갖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중요한 것은 아동이 기대보다 느린 경과를 보인다고 하더라도 양질의 개입이 아동의 삶의 질과 발달에 있어 분명한 효과가 있음을 확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조기의 집중적인 개입은 잠정적으로 ASD 아동 모두에게 향상된 결과를 가져옵니다. 예를 들면,이전에는 자폐증의 많은경우에 지적장애를 동반하고 50%의 아동만이 말을 배울 수 있었지만, 현재 우리는 ASD를 가진 많은 개인이 지적장애를 보이지 않으며 ASD를 가진 다수가 적어도 약간의 음성언어를 발달시킬 수 있었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가족 구조 이론의 개념은 가족의 기능을 이해하는데 중요한 시각을 제공합니다. 각 가족 구조는 가족 구성원들 사이의 정서적 균형 상태를 유지하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부모와 ASD 자녀사이의 행동의 본질과 기대를 변화시키는 것은 모든 가족 구성원에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가족 구조는 발생하는 변화로 인한 긍정적인 효과를 갖지 못하는 반응을 보일 수 있는데, 왜냐하면 이를 통해 가족의 균형이 흔들리고 다른 가족의 역할수행이나 강화에 대한 접근이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만약 부모가 얼마 전부터 ASD 영아와 놀이, 식사,목욕 등의 활동을 하며 매일 집중된 시간을 보내기 시작했다면, 부모가 다른 형제와 보내는 시간을 줄이지 않으려 애썼다고 하더라도 그들은 엄마 아빠가 ASD를 가진 동생에게 너무 많은 시간을 쓴다고 말할 것입니다.
손위 자녀의 불만은 ASD 자녀가 이전보다 더 많은 관심 ( 더 많은 가족 지원 ) 을 받고 있다는 지각을 반영합니다. 집중적인 치료 동안 부모와 자녀 사이에 만들어지는 밀집성은 다른 가족 구성원에게 소외감을 느끼게 할 수 있으며( 예 : 배우자, 형제, 자매 등 ),가족 기능에 평생 동안 영향을 줄 수 있는 구조적 변화를 초래합니다.
치료사들은 가족 구성원들이 개입이 진행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가족 구조의 변화와 ASD 자녀에관한 역할과 기대가 바뀔 수 있음을 예측하거나 이를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와 줄 수 있습니다. 같은 맥라가에서, 치료사들은 치료가 다양한 가족 구성원에게 미칠 영향을 고려할 필요가 있고, ASD 아동을 돕는노력을 기울임으로써 각 구성원이 어떤 '이득'을 얻을 수 있다고 확신해야 합니다. ( 예 : 그들의 기여에 의해 가족 놀이 또는 다른 활동 시간이 증가된다, 형제, 자매들과보다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되거나 부모의 자유 시간이 조금이라도 생긴다. )
가족 구조에서 가족 구성원들의 행동적 변화를 이해하고 반영하는 것은 보다 넓은 관점에서 보았을때 새로운 균형 상태가 나타나도록 돕는 것입니다. 가족의 역동에 대해 임상적 훈련을 받은 ESDM 스태프 멤버는 다른 구성원들에게 ESDM 치료의 이런 측면에 대해 자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족과 밀접하게 작업하는 치료사들은 각 가족이 아동에 대해 갖는 희망 및 꿈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원도 알고 있습니다. 이들은 각 가족이 자녀의 삶에 가져다줄 수 있는 강점을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부모의 죄책감을 일부 덜어 줍니다. 경제력, 교육 기술, 장난감 그리고 놀이를 위한 공간뿐만 아니라 가족이 1:1 상호작용을 위해 보낼 수 있는 시간은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놀이 모델링을 보여 줄 수 있는 형제, 자매의 수, 다수의 지지적인 대가족, 부모의 상호적이고 창의적인 재능, 아동으로부터 느끼는 부모의 즐거움(또는 그 반대), 잘 성립되어 있는 가족의 일상 일과 또는 반대로, 느긋하고 허용적인 양육 스타일 그리고 부모가 현재의 순간에 초점을 맞추는 능력, 부모의 강한 신념, 부모의 강한 직업윤리 그리고 그들이 자녀와 가족에 대해 갖는 경의 등도 강점입니다.
치료사들은 가족그오 하여금 그들이 자녀의 ASD를 유발할 것이 아니고, 그들이 자녀를 지속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자원이라는 것을 마음속 깊이 받아들이도록 도와줍니다. 마지막으로, 치료사들은 가족의 사회적 지지원이 되며, 가족이 부모 그룹에서 다른 지지 체계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ASD 자녀를 둔 다른 보모와 연계를 갖도록 하며 가족 구성원이 지역사회 내에서 자녀를 성공적으로 양육하는 방법을 찾게 도와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활동에 보다 많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것은 가족의 지지망에 추가되며, 삶의 질과 안녕감을 증진시키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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