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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폐

ASD 최상의 개입 프로그램 찾기

by 안나07 2024. 11.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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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폐증을 지닌 어린 아동들을 위한 조기 개입의 모범 실제에 대한 권고사항들을 고려하여 개입 프로그램의 효과를 평가하는 지침이나 척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에 맞는 기준을 살펴보겠습니다. 

 

- 개입은 가능한 빨리 시작되어야 합니다. 

- 개입 프로그램은 각각의 아동에게 맞게 개별화되어 각 아동의 고유한 성격, 장점, 문제 등을 고려하여야 합니다. 

- 개입 프로그램은 훈련을 받은 전문적인 다학제간 팀에 의해 구성되고 감독 되어야 합니다. 

- 자폐증의 특정 문제 부문에 초점을 맞춘 커리큘럼이 이용되어야 합니다. 

- 프로그램은 각 기능 영역에서 아동이 보이는 진전 상태를 지속적으로 추적하여, 분명한 진전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해당 프로그램을 조정해야 합니다. 

- 아동은 개입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하며 매주 25시간 이상의 구조적 개입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부모는 목표와 우선순위를 정하는 데 있어서 뿐만 아니라 개입에도 긴밀히 관여해야 하며 가정에서 개입 전략을 실행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우리는 또 다른 기준을 추가 해야 합니다. 그것은 아동에게 제공된 개입이 근거기반실제 이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는 개입이 과학적 연구를 통해 검증을 받고 과학저널에 게재되어야 하며 그 결과 개입 실제가 자폐증을 지닌 어린아이들에게 개입하지 않을 때 비해 더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오늘날 자폐증 치료에 대한 온갖 주장과 모든 선전이 난무하는 상황에서 당신은 자녀가 검증을 통해 효과가 입증된 개입 치료를 받고 있다는 확신을 하고 싶어 할 것입니다. 

 

모범 실제에 입각하여 적절한 조기 개입을 받는 것은 단지 목표에 불과한 것이 아닙니다. 1975년 제정되어 2004년에 개정된 장애인 교육진흥법이라 불리는 법령 덕분에 조기 개입은 당신의 자녀가 누릴 수 있는 법적 권리 입니다. 이 법은 자폐 아동을 비롯하여 몸든 아동에게 저마다의 고유하고 개별적인 필요에 맞는 적절한 무상 교육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자폐증을 지닌 당신의 자녀는 자신의 구체적 필요에 따른 무상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0-3세 혹은 학령 전 아동 프로그램 선택하기

자폐 아동이 필요로 하는 것은 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아동을 돕기 위한 조기 개입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기초로 삼을 수 있는 개입 모델의 종류도 많습니다. 

 

아동발달 센터나 학교 프로 그램등을 통하여 서비스를 받는 아동도 있고 거주하는 가정에서 개입이 이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곳에서 제공되는 양질의 프로그램들은 근거에 입각한 실제에 기초로 합니다. 근거 대부분에 입각한 실제는 응용 행동 분석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응용 행동 분석이란 행동을 가르치거나 수정하는 과학적인 학습 연구에서 나온 교수 방식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응용 행동 분석의 원칙들은 새로운 기능을 가르치고, 기존의 행동을 새롭게 바꾸고, 문제 행동의 빈도를 줄이는 데 사용 됩니다. 

 

여러 개입 프로그램들 가운데 하나를 골라야 한다면 진행 중인 프로그램들을 직접 방문하여 살펴보고, 책임자와 교사들을 만나고 프로그램에 참석하고 있는 아이들의 부모들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면 도움이 됩니다. 프로그램을 관찰하고 교사와 부모들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면서 당신의 아이가 해당 프로그램에 참석하면 어떨지를 상상해 봅니다.

 

프로그램들은 구성과 과정에서, 부모와의 관계에서, 언어를 가르치는 방법에서, 얼마나 조용한지 혹은 시끄러운지에 있어서, 프로그램이 가정에서 실시되는지 혹은 단체로 실시되는지 등에 있어서 서로 다릅니다. 이러한 특성들을 자녀의 개인 성격, 학습 스타일, 능력과 얼마나 잘 맞는지 살펴 봅니다. 

 

프로그램을 면밀히 관찰하고 그에 따라오는 의문점에 대해 질문하여 내가 세운 기준에 부합되는 지를 평가하여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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