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인은 아동의 정서, 각성, 집중력 상태를 조절하여 최적화 합니다.
치료사는 활동 선택이나 목소리 톤, 성인의 활동 수준을 통해 기술적으로 아동의 정서, 각성 수준을 조절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아동은 최대한 학습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은 피곤하고 무기력하거나 다소 각성 수준이 저하되어 있는 아동, 수동적이고 회피적인 아동, 울고 피하고 짜증내고 다치게 하고 소리치거나 화를 내는 아동, 과잉행동적이고 에너지가 넘치는 아동에게서 나타나는 정서를 다룰 때 사용 됩니다.
2. 성인의 긍정적인 정서를 이용합니다.
성인은 아동의 긍정적인 정서에 맞춰 치료 장면 내내 명료하고 진실되며 자연스러운 긍정적인 정서를 보여 주어야 합니다. 긍정적인 정서는 치료 장면에 퍼져 있어야 하며, 아동의 욕구 및 능력과 적절히 조화되어야 하고, 아동을 과각성시키지 않아야하며,, 학습에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3. 번갈아 가며 하기와 상대방과의 상호작용이 지속적으로 이루어 집니다.
아동은 장난감 주기, 성인을 바라보기, 상대의 동작을 인식하고 있음을 보여 주기 등 적극적으로 성인과의 주고받기에 참여해야 합니다. 상대와의 상호성과 사회적 참여가 활동 안에 전체적으로 스며들어 있어야 합니다.
4. 성인은 아동의 의사소통 단서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이것은 성인이 아동의 말, 동기, 기분에 동조하는 것을 말합니다. 민감하고 반응적인 성인은 아동의 마음을 잘 읽으며, 아동이 '잘 들어 준다ㅏ'고 느끼도록 아동의 의사소통 시도에 말이나 행동으로 반응해 줌으로써 아동의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 단서에 반응을 해 줍니다. 또는 정서의 단서가 되는 얼굴 표정과 관련하여, 성인은 감정을 미러링하거나 그에 대한 이해를 표시함으로써 아동의 정서 상태에 공감적으로 반응합니다. 성인은 부적절한 행동을 강화하지 않되 아동이 보여 주는 단서에 반응하며 주어진 상황에 적절하게 반응 해 줍니다.
5. 다수의 다양한 의사소통 기회를 만듭니다.
성인의 아동의 목표에 다라 계획된 각각의 놀이 활동을 하는 동안 의사소통의 여러 기능이 포함된 다수의 의사소통 기회를 유지해야 합니다. 요청, 저항, 언급학, 도움을 청하기, 인사하기, 명칭을 말하기, 확장하기 등 여러 다른 화용적 기능이 표현되어야 합니다. 화용적, 의사소통적 기회의 범위는 아동의 언어 수준에 적합해야 합니다. 성인은 의미있는 활동 아네서 발생하는 아동의 말에 대해 모델링, 수정, 아동의 발화 확장하기, 아동의 말 반복하기 등의 여러 기법을 사용합니다.
6. 활동을 정교화합니다
치료사는 여러 가지 도구와 다양한 틀, 테마, 변형, 이야기 등을 이용하여 유연하고 정교한 활동과 도구를 활용하도록 합니다. 성인은 한가지 활동에서도 다양한 발달적 영역의 목표를 동시에 다루어야 합니다. 아동이 성인의 지시에 따르는 단일 시행 학습을 보다 필요오 한다 하더라도 아동이 도구를 받고, 치우고,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거나 사회적, 의사소통적 교환을 포함시킴으로써 활동을 정교화해야 합니다.
7. 성인의 언어는 지속적으로 아동의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 시도와 능력에 발달적, 화용적으로 적합해야 합니다.
성인은 일반적으로 '한 단어 늘리기' 규칙을 따르고 (예를 들어 성인의 발화의 평균 길이는 대략 아동 발화의 평균길이보다 한단어를 길게 합니다) 성인의 의사소통에 적절한 언어로 반응하며, 다양한 화용적, 기능, 의미적 관계, 구문적 조합을 나타내는 언어를 사용합니다.
8. 효과적으로 활동이 전환되어야 합니다.
성인은 한 가지 활동을 마치면 다른 것을 제시함으로써 아동의 흥미가 떠나지 않도록 하는데, 이렇게 하면 휴지시간을 최소화하면서 아동의 흥미가 한 활동에서 다른 활동으로 자연스럽게 흘러가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전환의 타이밍은 아동의 주의나 동기를 아주 민감하게 살피면서 정해야 합니다. 전환은 아동의 독립성을 길러주고 아동이 새로운 화동에 보다 빨리 집중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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